12기통 아벤타도르 SV vs. 듀얼 모터 타이칸 터보S 드래그 레이스 Skip to content

12기통 아벤타도르 SV vs. 듀얼 모터 타이칸 터보S 드래그 레이스, 충격적인 결과는?

- Advertisement -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 와 타이칸 터보S 드래그 레이스(사진 출처: Lovecars 유튜브)

아벤타도르 SV 타이칸 터보S 드래그 레이스
드래그 레이스 준비하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 와 타이칸 터보S(사진 출처: Lovecars 유튜브)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 와 타이칸 터보S 각각의 사양은?

전기차와 내연기관 차량의 대결이라고 한다면 흔히 테슬라와 스포츠카 혹은 슈퍼카가 등장하고는 했다. 하지만 이번에는 포르쉐 타이칸 터보S가 드래그 레이스 출발선에 섰다. 상대편 차량은 750마력의 12기통 엔진이 장착되어 2.8초 내에 시속 0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며 최고 속도 350km/h이상을 달릴 수 있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슈퍼벨로체)다. 

참고로 포르쉐 타이칸 터보S는 761마력의 듀얼 전기모터로 2.8초 내에 시속 0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며 최고 속도 260km/h로 달릴 수 있는 성능을 갖추고 있다. 비슷한 마력과 동일한 제로백을 가졌지만 사실 두 차량의 토크의 힘은 다르다.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는 66.2kg·m 토크의 힘을, 타이칸 터보S는 107.1kg·m 토크의 힘을 낸다.

아벤타도르 SV 타이칸 터보S 드래그 레이스
출발선에 서있는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 와 타이칸 터보S(사진 출처: Lovecars 유튜브)

드래그 레이스 결과 예상 시, 토크 및 고려해야 할 사항들

토크가 높으면 최고속도에 도달하는 시간이 빨라지는게 사실이지만 차의 무게 (아벤타도르 SV의 공차중량은 1,769kg, 타이칸 터보S의 공차중량은 2,370kg), 중량배분, 부품의 성능, 드라이버의 차이 등이 자동차의 성능과 속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 때문에 토크 숫자만으로는 두 차의 드래그 레이스 결과가 매번 같다고 보기는 어렵다. 그렇다면 실제 두 차량의 드래그 레이스 결과는 어떨까?

아벤타도르 SV 타이칸 터보S 드래그 레이스
드래그 레이스 결과(사진 출처: Lovecars 유튜브)

충격적인 결과, 승리를 거머쥔 차는?

러브카스 유튜브에 업로드된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SV 와 포르쉐 타이칸 터보S 의 드래그 레이스 결과는 포르쉐 타이칸 터보S의 승리였다. 시속 0->99km/h(62mph)까지의 가속시간도 타이칸 터보S가 1.14초 더 빨랐고, 402m(¼마일)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 또한 터보S가 0.76초 빨랐으며 속도 또한 15km/h(9.5mph)차이가 났다. 

물론 사람이 주행했기 때문에 출발 시 반사신경이 빠른 사람이 더욱 유리했을 것이고 당시의 레이싱 차량의 상태 및 드라이버의 운전 실력 등도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이번 결과만으로 터보S가 아벤타도르SV보다 빠르다고 단정지을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결과 자체는 충격적이기도 하고 흥미롭다. 또 다른 신선한 차량끼리의 드래그 레이스 소식이 전해지는 대로 모터팩트에서 기사로 다룰 예정이다.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사진 출처 Lovecars 유튜브

제네시스 GV70 해외 댓글 반응

신형 GV70 해외 댓글 반응 “판타스틱? 디자인 언어 혼란?”
motorfact.com

포르쉐 918 스파이더 vs. 부가티 시론

포르쉐 918 스파이더 vs. 부가티 시론, 드래그 레이스 영상

포르쉐 918 스파이더 vs. 부가티 시론 - 포르쉐 918 스파이더 와 부가티 시론이 드래그 레이스를 펼친다면 어떨...

motorfact.com

현대 바이욘

현대 바이욘, 2021년 유럽 출시 예정! 이런 모습으로 출시될까?

지난 모터팩트 기사에서도 언급했듯 현대 가 주력으로 밀고있는 SUV와 크로스오버에 유럽 전략형 모델인 바이...
motorfact.com

아우디 RS7 vs. 벤츠 AMG GT63 S, 승자는?

아우디 RS7 vs. 벤츠 AMG GT63 S - 카와우 (Carwow) 유튜브 채널에서 맷 왓슨의 진행으로 아우디 RS7과 벤츠...
motorfac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