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볼트EV 첫 스파이샷 포착! 모터팩트 MotorFact Skip to content

차세대 볼트EV 첫 스파이샷 포착!

- Advertisement -
차세대 볼트EV
(왼쪽 위)현행 볼트EV, (오른쪽 위)쉐보레 블레이저 SUV, (아래)차세대 볼트EV(사진 출처: CarExpert)

차세대 볼트EV, 스파이샷에 포착된 블레이저와 닮은 전면부

쉐보레가 개발 중인 다수의 신형 전기차 및 하이브리드 중 차세대 볼트EV 가 스파이샷에 그 모습을 드러냈다. 미국 뉴욕의 어느 주차장에서 발견된 차세대 볼트EV 의 스파이샷을 살펴보면 위장막을 두껍게 입고 있어 자세한 부분을 확인하기 어렵지만 전체적으로 이전 세대에 비해 날렵한 이미지로 5인승 SUV 블레이저의 전면부와 닮은 전조등과 분리형 안개등이 장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차세대 볼트EV
(위)현행 볼트EV, (아래)차세대 볼트EV(사진 출처: CarExpert)

차세대 볼트EV, 날렵한 두 줄 후미등 장착

측면을 살펴보면 현행 볼트EV에 비해 차세대 볼트EV는 차체에서 옆면 유리창과 옆문 철판을 구분짓는 수평선인 벨트라인의 경사도가 낮아졌으며 벨트라인과 그 아래 캐릭터라인의 간격이 더 넓어졌다. 신형 휠을 장착한 볼트EV의 후면부는 이전 세대에 비해 뒷유리가 짧아지고 해치백 도어가 더욱 각이 진 모습이다. 후미등의 사이즈가 작아지고 두 줄 가로바 형태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다. 

차세대 볼트EV
(위)신형 볼트EV 티저이미지, (아래)볼트EUV 티저 이미지

차세대 볼트EV의 예상 공개 및 출시일은?

현행 볼트EV에는 201마력 36.8kg·m 토크의 힘을 가진 싱글 모터가 1회 충전 시 미국환경청(EPA)기준 416km를 달린다. 하지만 차세대 볼트EV와 174마력에 1회 충전 시 국민경제개발심의회(NEDC)기준 500km의 주행거리를 달릴 수 있는 중국판매 전용 모델 뷰익 벨라이트(Velite)를 기본으로 제작될 볼트 전기 SUV인 EUV에 탑재될 예상 파워트레인에 대한 소식은 아직 없는 상황이다.

내년 공개를 앞둔 차세대 볼트EV는 빠르면 내년 말 혹은 2022년 초 해외 출시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차세대 볼트EV와 관련된 더욱 자세한 소식이 전해지는 대로 모터팩트에서 기사로 다룰 예정이다.

갤러리 : 차세대 볼트EV 스파이샷

정문항 기자 <모터팩트 rased@motorfact.com>

사진 출처 Chevrolet, CarExpert

테슬라 vs. 루시드 국내/해외 네티즌 반응

테슬라 모델S 플레이드 vs. 루시드 에어 드림, 국내/해외 네티즌 반응은? 주행거리 800km 실화?
motorfact.com

지엠 쉐보레 볼트 EV

쉐보레 볼트 EV 운전자 없는 자율 주행 허가, 웨이모보다 높이 평가해야 하는 이유는?

쉐보레 볼트 EV- 미국 쉐보레의 모기업인 지엠(GM)이 캘리포니아 차량관리국(DMV)로 부터 운전자 없이 쉐보...
motorfact.com

포르쉐 마칸 전기차

“포르쉐의 차세대 유망주” 마칸 순수전기차 첫 스파이샷!

포르쉐 마칸 전기차- 포르쉐의 첫 SUV 전기차인 마칸 전기차가 스파이샷에 포착되었다. 전기세단인 포르쉐 타...
motorfact.com

기아 K7 풀체인지

기아 K7 풀체인지, 실내.외 스파이샷 유출!

기아 K7 풀체인지- 기아 K7 풀체인지 테스트 차량이 스파이샷에 포착되었다. 스파이샷을 게시한 국산차 미디어...

motorfact.com